평소 버스로 출퇴근하는 20대 직장인입니다. 차가 없는 사람에게 대중교통은 정말 고마운 발입니다. 기사님들 수고하시는것도 잘 알고 있고요. 하지만 오늘은 정말 너무나도 화가납니다. 6시 30분경 청주대학교 정류장에서 721번 버스 (차량번호 5028) 으로 환승하려고 발을 딛는순간 버스가 움직였습니다. 위험하니까 바로 타지 않고 "아저씨!" 당황한 나머지 기사님을 부르니, 기사님 하시는 말씀 "핸드폰 통화 그만하고 빨리타기나하세요!!" 그런데 중요한건 그렇게 말씀하시면서도 차를 천천히 움직이셨다는 겁니다. 저는 당황해서 버스로 뛰어들며 승차를 했지만 점점 화가나더군요. 차가 움직이는데 승차 빨리 하라니요. 다른건 다 참아도 위험한건 못참겠습니다. 하필 오늘 하이힐을 신었는데, 하이힐을 신고 움직이는 버스를 타다 넘어지는 사고가 나면 그 책임 기사님께서 받으시겠습니까? 불친절, 무매너, 버스승강장 지나침, 신호위반, 욕설 등의 많은 사례들도 있지만 무례한 손님들 그리고 시간엄수 약속 지키시려는 기사님의 노고라 생각하고 이러한 부분들은 참고 넘어갈 수 있어도 사고로 바로 이어질 수 있는 이러한 경우는 그냥 못 넘어 갑니다. 차량 블랙박스 확인해 보셔도 차량 움직임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제가 통화에 정신이 팔려있어 기분이 나빠 이러는걸로 넘어갈 생각 하지 마십시요. 그러면 통화기록 확인 시켜드릴테니까요. 참고로 저는 6시 50분경 사창사거리에서 내릴예정이였는데 얼마나 바쁘셨으면 손님이 내리기도 전에 문을 닫아버리셔서 저는 청주고에서 내려야 했습니다. 지금 이사건 오늘 저녁 퇴근길 일어난 일입니다. 참고로 저는 출퇴근길 다른 우진교통편도 이용하는데 정말 위험한 일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땐 내일이 아니다 저도 간과 했지만 오늘 저에게 일어나니 남일이 아니더군요. 이러한 일들이 반복적으로 일어나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대충 끄적거리는 답글로 넘길생각 하지 마십시요. 저는 기사님과 회사측의 진심어린 사과 원합니다. 참고로 출퇴근 길이기 때문에 저는 이 기사님을 많이 봐왔었는데 무례하시더군요. 저는 기사님에게 수많은 승객중 한명이겠지만요.
이메일과 실명으로 글 올립니다. dianaqupid@hanmail.net 제 메일이고요.
안녕하세요.
협동조합형 노동자자주관리기업 우진교통(주)고객서비스지원부입니다.
당사버스 이용중 불편을 드려 점 사과드립니다.
사실확인을 위하여 차내에 설치된 영상기록장치를 확인 하였습니다.
저희 승무원이 조급하게 운전하는 모습을 확인하였으며, 고객님 입장에서는 불편을 느낄 수도 있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시내버스는 좌석이 없는 관계로 승객이 탑승하면 곧바로 출발하는 것이 습관처럼 되어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승무원들의 잘못된 운전습관을 개선시키기 위하여 안전운전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조급하게 운전하는
근본적인 문제는 부족한 배차시간 때문이라고 판단하고 있으며 당사에서는 충분한 배차시간 확보를 위하여
청주시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청주시에는 6개사의 버스회사가 있으며, 공동으로 운행노선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 단독으로는 배차시간변경, 증회운행, 등 충분한 시간확보를 위한 행동을 할 수가 없어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이점 양해바라면서 해당 승무원에게는 안전운전을 하도록 특별교육을 하겠으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