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일 아침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제가 너무 화가 나서 이렇게 글을 남김니다.
그동안 가끔 있는 기사님들의 난폭운전과 불친절에도 그냥 그러려니 했던 제가
오늘은 너무 어이가 없어서 출근 하자마자 우진교통 홈페이지를 찾았네요.
5월27일 8시30~40분 사이 청주대학교 앞을 지난
우진교통 111번 충북 70 자 5079
아침부터 집에 안좋은 일이 있으셨던지
급정거 급출발은 물론 계속 궁시렁궁시렁대시더라구요.
한 할아버지가 타셨는데
연세가 많으셔서 주민등록증을 보여주고 안쪽으로 가시는데
아버지 뻘 되는 분한테 아저씨 아저씨 거리면서
주민등록증 다시 보여달라고 하네요.
그리고는 그 돈 천얼마를 못 받으셔서 화가 났는지
옆에 앉아 계신 할아버지한테
그깟 버스비 얼마 하냐며 내지도 못하냐고 하시더라구요
참 어이가 없더군요
본인의 아버지였어도 그랬을까요?
그 이후로 제가 내릴때까지 입모양을 계속 봤는데
욕과 함께 계속 궁시렁대더군요.
그 할아버지는 얼마나 뻘쭘했을까요?
당연한 권리인데 버스기사라는 사람이 친절하게 해줘도 모자랄판에
그렇게 무안을 줬으니..
이렇게 글을 쓰면 그 기사님한테 어떤 조취가 취해지나요?
젊어보이던데 교육을 다시 받던지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친절하신 기사님들이 대다수인데 가끔 이런 어처구니 없는 기사님 한분 때문에
우진교통의 이미지가 깎이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그 기사분한테는 꼭 조취가 취해지길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시민의 발이 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협동조합형 노동자자주관리기업 우진교통(주)고객서비스지원부입니다,
정직한님의 민원을 읽고 이해하기 어려운부분에 대하여 담당자의 입장에서 답변 드립니다.
승객에게 좀더 친절하게 대하라는 것인지 아님 나이가 많은 어르신이 타승하면,
무임으로 태워주라는 것인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시내버스는 대중교통입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당연히 합당한 이용요금을 지불하여야합니다.
저희 담당부서에서는 승무원교육을 통하여 이용요금지불을 거부하는 승객이 있을 시에는
즉시 요금을 지불하지 못하는 사유를 확인토록 지도교육하고 있으며,
합당한 사유는 인정하고 합당하지 않는 사유일 경우에는 하차요구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하도록 지도교육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민원내용을 보면 어르신께서 주민등록을 보여주고 탑승을 시도하셨다면 당연히 확인 하여야 합니다.
다만 확인과정 중에도 대중교통 종사자로서 끝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친절하게 응대토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그까짓 차비가 얼마나 한다고 그러느냐고 하실 수 있으나
업체의 입장에서는 이용요금 징수는 정당한 업무임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담당부서에서는 고객응대 시 좀더 친절하게 응대토록 다시한번 교육 하겠습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