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수 덕일한마음아파트에서 매일 105번을 타고 출퇴근을 하는 사람입니다.
105번 버스가 자주 온다고 하지만 학생들의 등교시간과 직장인들 출근시간이 겹치는 바람에 항상 덕일한마음 정류장에는 7시 10분경부터 10명정도의 사람들이 기다립니다. 그사람들이 그시간부터 기다리면 기본4-50분은 기다려야지 버스를 탈수 있습니다.
자리가 많은 버스를 타는 것도 아닙니다. 40분 가량은 무정차로 그냥 지나가 버립니다. 뒤에는 텅텅 비어있는데 말이죠..
정류장에 정차하여 문이라도 열어주시면 뒤에 빈자리가 있으니 타면 되는데 기사님들은 앞에 꽉찼다고 그냥 지나가 버립니다.
그러다 운좋게 문열어주시는 기사님이 계시면 그때서야 탈수 있는겁니다. 제가 지금 2년째 이렇게 출근을하고 있는데 아직 개선되지 않고 있습니다. 7-8시 사이에만 배차를 좀 더 많이 해주시던지 아니면 그냥 정류장에서 문이라도 열어주셨으면 합니다.
고등학생들이 9시 등교로 바뀌면서 8시 이후까지 기다린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증평에서 105번이 출발하니 사람 많은건 이해를 할 수 있지만 무정차는 너무 하십니다. 앞차가 무정차로 지나가 버리면 정류장에 사람은 더더욱 많아지고 그다음 버스는 사람이 너무 많으니 또 무정차하시고 지나가십니다. 내수로 지나가는 버스를 더 늘려주시던지 105번 배차를 더 늘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발제발 부탁드려요 아침 출근하는 길이 고통스러워요!
안녕하세요.
협동조합형 노동자자주관리기업 친절하고 미소 짓는 우진교통(주) 고객서비스지원부입니다.
좌석버스 이용 시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105번 좌석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음을 당사도 잘 알고 있으며,
당사의 의지만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음을 양해바라며,
항상 이용승객들에게 죄송스러운 마음 변함이 없습니다.
현제 105번 노선은 청주시내버스6개사가 로테이션(rotation)방식으로 운행하고 있어
증차 또는 집중배차를 당사가 단독으로 행사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증차는 청주시관할이며
승객이 많은 시간에 집중배차는 청주시와 시내버스 공동관리 위원회의 협의 사항임입니다.
따라서 현제로서는 명확한 해결방법이 없으며
다만 청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버스준공영제가 2016년 상반기에 시행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용불편사항이 다소 해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승무원 교육을 통하여
승객이 많더라도 최대한 탑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지도교육 하겠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