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안내방송이 대략 2년전부터 바뀐걸로 압니다. 안내방송 바뀌고 나서 다음정류장 누락도 안되니까 좋았습니다.
근데 얼마 지나지 않아서 관리도 안하시는지 버스 탈때마다 들리지도 않고 들려봤자 오른쪽에서만 들립니다.
왼쪽에 앉으면 거의 들리지도 않아요. 청주에 시내버스가 100대가 있다면 90대 이상이 그럽니다. 시에서도 관리한다는 말만 할 뿐이지
바뀐게 없으니 여기에라도 하소연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버스타고 출퇴근 하는 동료들도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을 위해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도 해봤는데 대중교통 전문 커뮤니티 카페에서도
청주버스의 이러한 문제를 큰 단점으로 꼽고 있습니다. 오늘도 502번 노선 타고 목적지 이동중에 갑갑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협동조합형 노동자자주관리기업 친절하고 미소 짓는 우진교통(주) 고객서비스지원부입니다.
청주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당사버스는 정기적으로 안내방송시스템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느끼시는 차량이 있으시면 차량번호를 말씀해주시면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청주시내버스 안내방송시스템은 과거에는 아날로그방식안내방송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최근에 위성통신시스템으로 교체하였습니다.
교체과정에서 기술적인 문제로 2개의 안내방송시스템이 충돌되었고 noise(잡음)가 발생되었습니다.
양방향스피커를 모두 나오게 할 경우 noise(잡음)이 심하여 부득이 한쪽스피커만 안내방송이 나오도록 설정되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리며, 최선을 다하여 안내방송시스템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해당업체와 협의토록 하겠습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