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의 소리
  • 분실물신고
  • 습득물신고

고객의소리

저는 증평에 살고 있기 때문에

 

청주를 나가기 위해 거의 5년동안 105번 버스를 타왔습니다.

 

이제까지 그러려니 참고 넘기다가

 

시정해야 될 사항같아서 이렇게 불만사항 올립니다.

 

저는 증평에 거의 종점인 주공4단지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는데

 

이 정류장에서 타는 승객들은 특히나 불만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105번 버스가 가끔 이 정류장까지 오지않고

 

그 앞에 사거리에서 돌아서 다시 청주로 나가는 길로 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105번 버스시간 간격이 저는 10분을 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105번 버스가 많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음)

 

그런데 제가 7시 40분정도면 정류장에 항상 나오는데,

 

 8시 15분에 버스 3대가 한꺼번에 오는 겁니다.

 (이런 경우가 5년동안 한두번이 아니였음 )

 

이게 무슨 상황이냐 하면은, 원래 40분쯤 정류장에 도착하게 되어있던 버스가 늦고

 

그 다음 버스도 늦고 세번째 버스만이 제 시각에 온 경우입니다.

 

이해가 가십니까? 이 글을 읽으시면서 어떤 상황인지 판단이 되십니까?

 

30분을 밖에서 서서 기다리는 것이 힘들어서가 아니고

 

사람들은 제 각각 중요한 일들이 있기에 105번 버스를 타려고 기다리는 것인데

 

자가용이 없는 시민들 이래서야 억울해서 살겠습니까?

 

정말 얼마나 화가나는지,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는 말 드리고 싶고

 

시간엄수 교육 잘 형성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고.

 

또한  위에 말했듯이 3대의 버스가 한번에 왔을 때  제일 처음에 있는 버스는

 

우리 승객들을 무시하고 지나간 후 직행버스가 다니는 도로로 직행합니다.

 

늦었기 때문에 증평 시내를 들어가서 승객을 태우지 않고 직행버스가 다니는 길로 간다는 겁니다.

 

진짜 왠 말도 안되는 행동들을 105번 버스 기사들끼리 전화통화로 정하고 행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승객들을 태우고 청주로 나가는 두번째로 온 버스는

 

3정거장 쯤을 지나면 버스안 좌석이 꽉찹니다.

 

증평에 인구가 얼마나 된다고, 3정거장정도 지났을뿐인데 좌석이 꽉차겠습니까.

 

그만큼 늦은 시간동안 사람들이 정류장에 모이고 모여서 그랬다는 것이고요.

 

그 버스는 한정거장 한정거장을 지날동안 평소보다 많이 모인 사람들을 태우기때문에

 

결국 만차가 되어 시간이 더 지체됩니다.

 

즉, 저는 7시 40분쯤에 버스를 타고 청주 8시 45분쯤이면 사창사거리에 도착할 것을

 

9시 20분에 사창사거리에 도착했습니다.

 

버스를 운행하다보면 당연히 이런저런 사정 때문에 조금씩 늦어지고 빨라지고

 

한다는 점, 저도 생각이 있는지라 잘압니다.

 

하지만 제가 위에 열거했던 점 당장 시정하십시오.

 

또한 105번 버스기사들 승객이 벨을 누르고 기다리고 있는데도 딴 생각하시다가

 

그냥 지나치는 분들 상당히 많이 있는데, 승객에게 죄송하단 말씀 꼭하시라고 전하십시오

 

심지어 그래놓고 버스기사 자신도 멋쩍은지 웃습니다. 승객들이 얼마나 더 화가 나는지 제가 표정으로 다 알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05번 버스기사들 불친절한 태도 당장 시정하세요.

 

예를 들어 823버스, 20-1번버스, 105번 버스 이순서대로 한번에 어느 정류장에 왔다고 칩시다.

 

세 버스의 길이가 어느정도 될지는 아실겁니다. 105번을 타려는 승객들은 굳이 105번이 있는 곳까지 뛰어가거나

 

걸어가려고 하지않습니다. 왜냐면 그 길이를 걸어갈 동안 분명 앞차가 승객들을 태우고 떠나버리면

105번버스는 정류장으로 올것이기 때문이죠.

 

근데 105번 버스는 정류장보다 저~~멀리 뒤에 서있을 때 승객들이 오지 않았다는 사실 하나로

 

그냥 쌩~하고 지나갑니다.  저는 정류장에 105번 버스가 다가올 때 타려고

 

버스 앞으로 다가갔다가 바퀴에 발 깔릴뻔했습니다. 장난하십니까?

 

발 잘못됐기라도 했으면 그 버스는 이미 떠난 후인데 누가 책임집니까?

 

우진교통에서 책임진답니까? 혹시 위험하게 가까이 왔다는 사실로 보상을 미루지는 않는겁니까?

 

버스 기사들 교육도 제대로 못시키는 우진교통에서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라는 말만 자꾸 하면 어쩐답니까.

 

기사들 사이에서 어느 기사가 모범기사가 되듯, 우진교통도 교통회사에서 모범이 되는 교통회사가 되었으면 합니다.

 

시정되는 기미 보이지 않으면 다른쪽으로 방법 찾아보겠습니다.

 


고객지원부

2011.09.29 15:29:05
*.186.153.222

안녕하세요.

우진교통고객서비스지원부입니다.

 

좌석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청주시내버스 운행체계는 타 도시와는 달리 사전에 짜진 시간표에 의하여 운행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타 도시는 승객의 수효 또는 출퇴근시간 도로정체를 감안하여 배차간격(배차시간)을 조정하고 있으나, 청주시내버스는 사전에 짜진 시간표에 의하여 운행하다 보니 도로정체나 승객이 많고 적음에 따라서 차량이 한꺼번에 몰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청주 ~ 증평간 도로는 출, 퇴근 시간에는 차량정체가 극심하여 정시운행의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최선을 다하여 정시운행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승무원이 임의로 시간을 늦추거나 몰려다니는 행위는 절대로 하지 않으니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지적하신 정류장과 먼 곳에 정차 후 출발하는 행위와 정차벨소리를 듣지 못하고 승강장을 지나치는 행위는 교육을 통하여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편안하게 목적지까지 모시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본 게시판은 고객의 민원 전용게시판으로 그외 글은 업무에 방해가 됩니다. 관리자 2022-08-24 849120
277 10월 20일 동부종점방면 18시25분경 우진교통 502번 버스기사님 [1] 청주승객 2011-10-28 15282
276 불편신고입니다 [1] 시민의소리 2011-10-26 15117
275 버스기사 사람 안태우고 가면 다입니까? [1] 부공인 2011-10-20 16634
274 기사님 교통신호는 지킵시다. [2] 대중교통이용 2011-10-15 16218
273 급출발,급정거,과속운전,추월 ㅡㅡ [2] ㅋㅋㅋㅋ 2011-10-05 16661
272 제 눈에 대들보, 남의 눈데 티... [1] 호 접 몽 2011-10-05 16047
271 제 눈에 대들보, 남의 눈데 티... 호 접 몽 2011-10-04 17586
270 사람이 버스안에서 벨을 눌렀는데 아예정류장을 그냥 지나칩니까?! 그러고 난폭운전은 왜하시나요? [1] 장건영 2011-10-02 16314
269 412번버스 [1] 청주시민 2011-10-02 16389
» 버스 시간 제대로 안지키는 점 시정하세요. [1] 이혜리 2011-09-28 17023
267 271답변>'우진 노동자의 삶' 이라는 노래입니다. file 관리자 2011-09-27 16187
266 내수공영버스 노선및뺴 먹고 운전한 기사 찾아요(우진교통5117호) [1] 황현규 2011-09-26 26576
265 버스 구간요금에 대한 질의 secret [1] 시내버스이용자 2011-09-26 6
264 405번 412번 버스중에서 [1] 시민 2011-09-24 17598
263 412번 첫번째막차시간 두번째막차시간 [1] 매너있는사람 2011-09-17 27695
262 버스 무정차. [1] 시민 2011-09-09 19074
261 버스기사분이 만원 더 찍어줬다고 했던 사람이에요~ secret 박은비 2011-09-02 1
260 823번 여자기사님..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1] 유기쁨 2011-08-25 18201
259 시내버스711번 친절한기사님 [2] 박종임 2011-08-24 21776
258 8월 19일 금요일 오전 851번 기사님 칭찬합니다^^ [1] 김영진 2011-08-19 17859